Sunday, April 01, 2012

amoo21.com 다시는 이용 안 한다.

미국에서 뭐 받을 게 있는데, BOX 주소로는 배송을 안 한다고 했다. 내가 쓰고 있는 배송 대행 업체인 PKMALL이 하필이면 BOX 주소여서, 회사의 다른 사람이 쓰고 있는 amoo21.com이라는 곳을 이용하게 되었다. 여기는 주소가 BOX가 아니었거든.

그런데 진짜 더럽게 복잡하다. PKMALL에서는 물건을 주문하고 나서, 게시판에 제품명, 트래킹 넘버, 가격, 산 곳, 이 정도만 적으면 된다. 신청하는데 1~2분 걸리려나. 그런데 이 amoo라는 곳은 배송 신청 폼이 진짜 복잡하다. IE가 아닌 브라우저에서는 광고가 잘못 배치되어 폼을 가려 더 짜증이 난다.

그리고 PKMALL에서는 물건이 오면 SMS로 알려주는데, 여기는 아무 연락이 없다. 내가 몇 번이나 물건 왔느냐고 물으니 그제서야 게시판에 왔다고 답글을 달아 줬다. 게시판에 답글이 와도 메일이나 SMS 등의 통지가 오지 않는다. 매번 로그인해서 게시판에 가서 확인해야 한다.

어쨌든 물건을 두 개 따로 주문했는데 (같은 날에) 잘 몰라서 일단 신청 후 [배송 보류]를 눌러 놨다. 두 개 다 도착했다고 해서 두 개를 같이 배송해 달라고 했더니, 안 된단다. 신청하는 시점에서 묶음 배송으로 하지 않았기 때문이며,
1)두 개를 따로따로 받거나
2)하나를 더 신청하면서 기존 두 개와 같이 배송해 달라고 신청해야 한단다.

이런 말도 안 되는 법은 어디에 있지? 고객의 편의는 하나도 없군. 여기가 면세 지역에 있어 부가세를 안 내어도 되고, 무게가 커질수록 배송비가 PKMALL보다 적은 장점이 있지만, 정말 너무나 불편해서 다시는 여기 안 쓸 것이다. 이번 거 배송 받고 나면 사이트 탈퇴할 것이다.

No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