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June 27, 2012

쓸만한 iPad 용 무료 DNLA 클라이언트는 없다.

갤럭시 탭에서는 DLNA가 기본적으로 가능하다. iPad를 샀더니만 DLNA가 안 되더라. 다른 플랫폼에서는 공짜로 되던 걸 돈 주고 사는 건 좀 좀 짜증나는 일이기에 우선 무료 프로그램이 있는지 앱 스토어를 뒤져 보았다.

DLNA로 검색하니 80개 정도의 결과가 나왔다. 그 중 무료 앱들을 닥치는 대로 받아 보았다. DLNA와 관계 없는 프로그램들도 있었고... 어쨌든 결론은 없다.

자세하게 설명하자면,
MediaConnect 이건 그런대로 동작한다, 그런데 무료 버전은 한 폴더 당 몇 개만 볼 수 있는 거지같은 제한을 걸어 놨다. 한 마디로, 무료 버전은 그냥 데모라는 것이고, 쓰려면 돈 주고 사라는 거다. 그 외 나머지 동작하는 몇 개 들도 비디오를 20분만 재생한다든가, 한 폴더 당 몇 개만 볼 수 있는 조건을 다 걸어 놨다. 제한이 없는 것들은 AVI 포맷을 재생 못 한다든가, 지원 포맷이 너무 적어서 탈락이다.

결국, 무료 중 동작하는 DLNA 클라이언트는 없다. 포기하라. 찾으려고 하지마라. 시간 낭비다.

검색해 보니 StreamToMe가 괜찮다고 하던데, 트라이얼 버전이 없군. 결국 그냥 돈 주고 사야 하나 보다. 애플 앱 스토어의 문제는, 한 번 사면 동작을 하든 말든 끝이라는 거다. 트라이얼 버전이 있는 것들은 괜찮은데, 없는 것들도 많다. 사서 보고 "아 속았네.." 이런 생각이 들도록 허잡한 경우에도 환불은 없다.

Microsoft의 앱 스토어처럼 트라이얼 버튼을 추가하면 좋겠다.

2 comments:

Anonymous said...

좋은 정보 얻고 갑니다
삽질할걸 막아주셨네요

Unknown said...

위의 댓글 쓰신 분이 다시 이 페이지에 오실 일은 없겠지만, 덧붙이자면, 저 글 쓰고 StreamToMe를 샀는데, DLNA 클라이언트가 아니더구만요. 환불도 안 되고...

StreamToMe는 전용 서버를 PC에 설치해야만 쓸 수가 있었고, 게다가 버그까지 있어 동영상 재생 중 소리가 반복해서 재생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짜증나서 안 쓰게 됩니다. StreamToMe는 그리고 최대 720P밖에 스트리밍 옵션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