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September 19, 2012

옵티머스 뷰 리뷰 (약 2주일 사용 후)

이전 리뷰에서 단점을 많이 말했고, 지금도 이런 기기를 출고가 99만 원에 살 생각은 전혀 들지 않지만, 장점이 없는 것도 아니고 해서 추가 리뷰를 적으려고 한다.

액정

실외에서 잘 보인다. 햇빛이 밝은 아침에 밖에 들고 나가서 갤럭시 넥서스와 나란히 들고 비교해 보았다. 물론 둘 다 최대 밝기로 설정했고 보호 필름 따위는 붙이지 않았다. 뷰가 훨씬 밝게 잘 보인다.

홈 화면 개수

다른 업체 것은 보통 메뉴를 누르면 "편집"이 있어서 화면 개수를 거기에서 줄일 수 있는데, 뷰의 경우 홈 화면 편집 메뉴에서 그런 게 없어서 안 되는 줄 알았다. 오늘 혹시나 해서 pinch-to-zoom을 해 보았더니 홈 화면 개수 수정이 가능했다.

들고 다니기에 너무 불편하다

LG는 이 제품을 만들고 테스터들을 대상으로 테스트시키고 의견을 들었을까? 아주 의심이 간다. 하루 한 번 손에 들고 다녀 보니 옆으로 넓어서 한 손으로 잡기 매우 불편한데다가 옆 면이 매끈해서 미끄러질 것 같다. 옆 면에 손가락이 걸릴 수 있도록 약간 굴곡을 주거나, 최소한 스트랩을 달 수 있는 고리라도 만들었으면 어떨까? 왜 아무도 그런 제안을 안 했을까?

배터리 성능

배터리는 상당히 오래 가는 편인 것 같다. 마하에 비해 많이 발전했다. 거지같았던 마하...

To hell with minimalism

애플 하나로 족하다. 요즘은 너도너도 미니멀리즘이라고 중요한 기능들을 다 없앤다. 뷰를 써 보니 볼륨 조절이나 전원을 끄는 게 너무 불편하다. 작은 볼륨 버튼이 마치 숨듯이 옆에 있어서 누르기 너무 힘들다. 왜 전면에 아무 것도 넣으면 안 되는 것일까? 저렇게 빈 공간이 많은데. USB 단자처럼 덮개를 만들어 안 쓸 때는 덮고 쓸 때만 나오게 하면 안 될까?

화면 하단의 버튼들은 옵티머스 마하처럼 물리 버튼 (물론 마하보다 더 감이 좋게 만들어야 한다)이어야 했다. 지금 네 개의 소프트웨어 버튼이 있는데, 한 번 누르면 불만 들어 오고 반응이 없을 때가 있으며, 불이 꺼지면 버튼이 잘 보이지를 않고, 이 무거운 전화기를 한 손으로 들기 힘들어 두 손으로 잡으려면 버튼 때문에 잡을 곳이 없다. 버튼과 버튼 사이가 너무 벌어져 있다. 물리 버튼을 붙여서 예쁘게 갖다 놓고 남은 공간에 볼륨 조절이나 스테레오 전면 스피커 등을 갖다 놓았으면 좋았을 것이다.

알림 LED가 없다

갤럭시 넥서스의 LED 때문에 전화나 SMS를 놓친 것을 알게 되어 확인한 적이 몇 번이나 있다.   물론 LED가 싫다고 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최소한 넣어 놓고, 필요 없는 사람은 옵션에서 끄게 하면 되지 않나. LED 알림은 전화기의 필수 요소라고 생각한다.

HTC Evo 같은 받침대가 없다

뷰는 매우 크다. 이 걸로 동영상을 볼 일이 많은데, 세워 놓고 보기가 너무 힘들다. 옆 면이 둥글게 되어 있어 벽에 기대면 쓰러진다. Evo처럼 세울 수 있었으면 좋았을 것이다. 아니면 독(dock)을 팔든가.

No comments: